스프링
객체 지향 특징
29도 맑음
2022. 3. 26. 23:36
반응형
추상화
캡슐화
상속
다형성
- 역할과 구현으로 세상을 구분
역할(인터페이스)
구현(객체, 클래스)
클라이언트의 영향을 미치지 않고 기능을 바꿀 수 있다
클라이언트는 역할만 알만 된다
클라이언트는 구현, 내부구조 몰라도
클라이언트는 구현 변경되도
클라이언트는 대상자체변경해도 돼
- 인터페이스를 구현한 객체 인스턴스를 실행 시점에 유연하게 변경할 수 있다.
다형성의 본질을 이해하려면 협력이라는 객체 사이의 관계에서 시작해야함
클라이언트를 변경하지 않고, 서버의 구현 기능을 유연하게 변경할 수 있다
-인터페이스를 잘 구현하는게 중요!!
객체들의 모임
객체는 메세지를 주고받고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다
-> 프로그램을 유연하고 변경이 용이하게 만듦
나중에 알아볼것 loC(제어의 역전),DI(의존관계 주입)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