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2.2
#2.3
각 자원들의 현 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 방법
-폴링: cpu가 시간을 두고 주기적으로 확인하는 방식=>자신의 상태를 적어 놓을 수 있는 곳에 저장시키고 cpu는 폴링 때 그것을 읽어보는 방식(수동적), 시간때까지 못알림, 아무일 없어도 시간들임
-인터럽트: 각 자원들이 능동적으로 자신의 변화를 cpu에게 알리는 방식=> 따로 시간 들이지 않아도 됨
하드웨어 인터럽트-장치, 주변 장치로 부터
소프트웨어 인터럽트-cpu스스로(실행중인 명령어) 트랩이라고도 함
-문맥교환: 현재까지 하던 일에서 잠시 다를일을 해야할 때 작업대(cpu)가 같은 곳이여야한다면 현재 모양 그대로 어딘가에 보관해 뒀다가 나중에 보관되 있는거 가져오는것(인터럽트때)
#2.4
속도빠를수록 가격↑, 용량 클수록 가격↓,속도↓
#2.5
I/O방식
-프로그램에 의한 입출력(programmed I/O): CPU가 계속 기다리는것(인터럽트X, 낭비심함)
-입터럽트에 의한 입출력(interrupt-driven I/O): 입력을 지시한 후 입력이 이루어지는 사이에 cpu는 다른 작업을 하고 완료시 인터럽트를 통해 cpu에 알려짐(cpu낭비를 없앨 수 있다)
-메모리에 직접 접근하는 방식(DMA): 채널이라는 위성 프로세서를 만들어 cpu대신 입출력 작업해줌
-독립적인 입출력(Isolatied I/O): 입출력 장치들ㅇ이 입출력 버스를 통해 cpu와 연결
-메모리 주소지정 입출력(Memory-mapped I/O): 입출력 장치들이 메모리와 함께 메모리 버스에 연결되어 있으며, 입출력을 위한 명령어는 따로 두어 사용하지 않고 각각 메모리의 한번지를 할당받아 그 번지로 가는 것(주소공간만큰 메모리 활용 X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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